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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방세 납부 증명서 간단 발급방법

상도둥둥 2021. 9. 15. 16: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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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방세 납부 증명서 간단 발급방법 

 

은행대출이나 국가 정책기금을 받을 때 필수적으로 제출하는 서류인

지방세 납부 증명서발급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지방세 납부 증명서무엇일까요?

 

지방세 납부증명서란?

간단히 말해서 지방세법 규정에 따라 납세의무를 가지는 금액에 대해서

체납액이 없음을 증명하기 위해 발급하는 일종의 영수증.

밀린 세금이 없어 채무나 금전적 문제가 없고,

세금을 성실하게 냈다는 것에 대한 증명을 해주는 서류입니다.

 

 

이를 위해서 아래의 내용이 적혀 있습니다.

 

상호, 사업자등록번호, 성명, 주민등록번호, 사업의 종류, 전화번호, 주소, 증명서의 사용목적, 증명서수량, 징수유예 또는 체납처분유예의 내역, 신청일자, 신청인

 

아래는 지방세 납부증명서의 정의 입니다.
지방세 납부증명서는 지방세법이 정한 규정에 의거하여 현재 납세자의 징수유예액이나 체납처분유예액을 제외한 기타 체납액이 없음을 증명하기 위해 발급하는 증명문서를 말한다. 지방세를 납부한 사실을 확인하기 위해 발급하는 일종의 영수증이라고 볼 수 있으며, 종류별로 필요한 부문에 따라 세목을 구분하여 발급이 가능하다. 지방세의 경우 해당 지방자치단체에서 관리하여 징수하는 것으로 각 지방별로 재정수요를 충당하기 위해 거주하는 지역주민들에게 세금을 부과한다. 지역사회의 발전을 도모하고 복지 혜택을 증진하기 위해 징수하는 세금으로 크게 소득세, 소비세, 자산세의 종류로 구분하여 세부적인 항목에 따라 해당하는 조세를 부과하여 징수한다.

지방세납부증명서 [地方稅納付證明書, Local tax payment certificate] (비즈폼 서식사전)

 

 

 

 

지방세 납부증명서 발급방법

 

지방세 납부증명서 어디서 어떻게 발급 받으면 될까요?

정부24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www.gov.kr)

 

 

 

지방세 납세증명 | 민원안내 신청 | 민원24 | 정부24 (gov.kr)

위를 클릭하시면 바로 진행 가능하십니다.

 

 

1.     정부24 > 서비스 > 신청조회 발급

2.     아래 화면에서 지방세 납부 증명조회

3.     지방세 납부증명 신청 클릭

 

4.     회원신청/ 또는 비회원신청 (공인인증서 필요)

5.     신청서작성 후 프린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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